와이덱스강동점 소식 | 와이덱스보청기 강동점
와이덱스강동점 소식

이전메뉴

보청기 세미나 - 한림대 국제대학원 한림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이덱스강동 작성일19-07-21 18:44 조회484회 댓글0건

본문

와이덱스보청기 강동센터는 지난 2019년 6월 29일(토)에 한림국제대학원 1관 한림홀에서 열린 2019 보청기 세미나에 참여하고 왔습니다.
이번 보청기 세미나에서는 인공지능 보청기의 동향에 관한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었는데요, 와이덱스(WIDEX)보청기를 비롯하여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제조사별로 보청기의 인공지능과 관련된 기술 발표와 시연 행사가 있었습니다.

보청기를 통해서 더 잘 듣기 위한 노력과 연구는 계속 진행되어 왔는데요, 현재,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메이저급 보청기 제조사들은 보청기와 인공지능(AI)과 연계된 다양한 기술 연구들을 폭넓게 진행하여, 여러 부분들을 보청기에 상용화하고 있으며, 청각학(Audiology)분야에서도 보청기의 인공지능(AI)에 관한 체계적인 연구들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보청기와 인공지능(AI)과 연계한 기술력은 시대적인 흐름의 반영이자, 점점 진화 되고 있는 보청기의 최첨단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2019 보청기 세미나를 통해 와이덱스 보청기는 다양한 인공지능(AI)기술시연과 발표가 있었는데요, 인공지능을 탑재한 "기계 학습" 기능의 이보크(EVOKE)보청기에 참석자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저희 와이덱스 강동센터에서 이보크(EVOKE)보청기를 구매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의 예를 들어 보더라도, 인공지능을 탑재한 "기계 학습" 기능의 이보크보청기를 통해 들어오는 소리들은 이전에 착용하셨던 보청기보다 소리가 확실히 편안해지고 명확해졌다고 좋은 평가들을 해주십니다. 

와이덱스보청기 강동센터는 청각학(Audiology)을 전공하고 전문청능사(Audiologist)자격증을 갖춘 청각전문가가 운영하는 보청기전문 청각센터로서 질 높은 청각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강동센터는 히어링세미나(Hearing Seminar)의 지속적인 참여 및 최신의 청각학(Audiology)교육을 통해 보청기 및 청각센터로서 전문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강동센터는 급격한 고령화에 따른 노인성난청의 극복을 위하여 강동센터만의 특화된 실버벨(Silver Bell) 청각센터를 운영합니다. 실버벨(Silver Bell)은 특허청에 등록된 강동센터만의 고유한 상표로서 실버벨(Silver Bell)의 실버(Silver)는 어르신을 뜻하며, 벨(Bell)은 소리를 의미합니다.

실버벨(Silver Bell) 청각센터는 노인성난청으로 잘 듣지 못하시는 어르신(Silver)에게 벨(Bell)소리처럼 맑고 깨끗한 소리를 잘 전달해 드리고자 하는 사명감을 가지고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실버벨(Silver Bell) 청각센터에서는 노인성 난청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질 높은 삶을 드리기 위해 올바른 보청기의 착용과 효과적인 청능재활을 통해 전문화되고 체계화된 보청기의 착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보청기적응 프로그램 개발 및 어르신들의 청능재활 연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