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덱스강동점 소식 | 와이덱스보청기 강동점
와이덱스강동점 소식

이전메뉴

청각세미나(Audiology Seminar) 참석 - 백범김구 기념관 대회의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이덱스강동 작성일19-06-06 15:02 조회1,246회 댓글0건

본문

와이덱스 강동센터는 지난 6월 1일 (토)에 한국청각언어재활학회 주최로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 청각(Audiology)세미나에 참여하고 왔습니다.
“청능재활의 절차와 방법”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번 청각세미나가 진행되었는데요, 중요한 이슈들과 관련된 관점에서의 발표와 열띤 논의가 이어졌습니다. 

먼저,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한국청각재활학회 회장님의 인사와 청각학계의 최근동향에 관한 말씀이 있으셨구요, 이어진 사례 발표에서는 “보청기와 인공와우 사용자의 학부모 사례발표” 를 통하여 착용상황과 효과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보청기의 보험급여에 따른 보청기의 검수확인 방법의 문제점들과 보완 방법에 관한 발표도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의 보청기 급여현황 및 국가정책방향에 대한 발표가 있었고, 보청기 급여와 관련하여 학계와 보청기업계의 활발한 질문과 답변이 있었습니다.

보청기 급여혜택을 받은 사용자가 일상생활에서 잘 들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올바른 보청기를 선택할 수 있는 질 높은 보청기센터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해졌다는 사실을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강동센터는 청각학(Audiology)을 전공하고 전문청능사(Audiologist)자격증을 갖춘 청각전문가가 운영하는 보청기 전문의 청각센터로서 질 높은 청각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히어링세미나의 지속적인 참여 및 청각학(Audiology) 교육을 통해 보청기 및 청각센터의 전문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강동센터는 급격한 고령화에 따른 노인성난청의 극복을 위하여 실버벨(Silver Bell) 청각상담센터를 운영합니다. 실버벨은 특허청에 등록된 상표로 강동센터의 고유한 브랜드입니다. 실버벨(Silver Bell)의 실버(Silver)는 어르신을 뜻하며, 벨(Bell)은 종소리처럼 "맑고 깨끗한 소리"를 잘 전달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실버벨 보청기전문 청각상담센터는  노인성난청으로 잘 못 알아 들으시는 실버(Silver) 세대의 어르신들에게 “세상과 소통하는 소리”를 잘 들려 드리기 위해, 전문적인 보청기 상담과 청능평가, 올바른 보청기의 적합과 효과적인 청능재활훈련 등 청각전문서비스를 통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