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덱스강동점 소식 | 와이덱스보청기 강동점
와이덱스강동점 소식

이전메뉴

히어링 세미나(Hearing Seminar) 참석 - 한림국제대학원 한림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와이덱스강동 작성일16-12-29 12:22 조회1,810회 댓글0건

본문

와이덱스보청기 강동센터 임직원은 지난 12월 21일(수)에 한림국제대학원 한림홀에서 열린 히어링 세미나(Hearing Seminar)에 참석하고 왔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Count-the-dot”의 임상적 적용이란?  세미나타이틀로 보청기 착용 전, 어음이해도와 보청기를 착용 후의 어음이해도와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사례 발표가 있었습니다.

해외 연구의 “보청기 착용 전의 어음이해도 측정 분석결과”와 관련되어 국내의 임상적 적용에 따른 다양한 이견들이 있는 만큼, 다각적인 비교 연구와 실험 연구들을 통하여 해외 연구사례와의 유의미한 차이점을 분석하고 보완하여 국내의 임상적 적용까지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보청기 착용 전의 어음이해도의 측정 분석결과”의 다양화된 가이드라인이 제시되어진다면 보청기 선택과 보청기적합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와이덱스보청기 강동센터도 “난청인들의 보청기를 통한 일상생활에서의 삶의 질 개선”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Audiology(청각학), 청능재활 분야에서 어음이해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연구하여 좀 더 발전된 모습으로 다가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